아또P

파랑새위키

1 개요[편집 | edit source]

트위터: @JParkp1[1]


아또P는 대한민국의 트위터 유저이다.
뱅드림 및 아이마스를 파며 보통 해당 시간선에서 주 교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통 헤더를 만들어주는 것으로 유명했었다.

상추, 피치망고, 이온, 아즈키에 이어 최종적으로 아또P라는 닉네임에 정착했다.


2 그의 트위터 행적[편집 | edit source]

그는 트위터에서 지속적인 데레마스 입덕 강요, 교류 및 반모 강요, 데레마스 계정 무단접근, 사이버 스토킹, 여성분들에게 지속적인 접근, 험담, 변태적인 생각등의 각종 행동들을 저질러왔음이 최종적으로 세히나P의 공론화 트윗한 트위터 유저분의 에버노트로 공론화되어 지금까지도 트위터 내에서 잊혀지지 않고 있다.

2.1 아이마스 한녀 저격계 사건[편집 | edit source]

2020년 3월, '아이마스 한녀 저격계'라는 계정이 등장해 트위터 유저를 마구잡이로 팔로하고 관심을 끌어 여러 피해자를 만든 일이 있었다. 이때 아또P[2]도 이 계정에 대한 피해자였지만, 다른 여성 유저분들이 그가 남자임을 일러주었다.
이후 아또P는 여성 유저분들이 페미니즘적 성향을 가졌다는 이유로 저격계 및 여성분들까지 블록좌표를 뿌려 논란이 되었다.

2.2 각종 교류 강요[편집 | edit source]

제보에 따르면 탈덕을 하려 하니 재입덕을 강요하며 교류 태도도 달라졌다고 한다. 또, 피해자의 특정한 점을 약점으로 잡아 '오빠'라는 호칭을 요구했고, 자신의 헤더[3]를 내리자 다시 본인의 헤더를 쓸 것을 강요했다.

당시 그의 DM

위 두 사건이 중심이 되어 논란이 일자 그는 죄송하다며 프로필을 내렸고, 이는 그의 악행이 수면 위로 드러나는 것의 시발점이 되었다.

2.3 이온 계폭 사건[편집 | edit source]

그가 프로필을 내린지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이온'이라는 계정으로 다시 아이마스계에 잠입했다는 제보가 들려온다. 피치망고 시절 아또P와 담당 아이돌 및 생일이 같았으나, 하루 뒤 수정되었다. 이에 그는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여권을 제시하나 여권이 편집으로 조작된 것임이 밝혀져 의심만 더 사게 되었고, 이에 그는 이온 계정을 계폭시켰다.

2.4 아즈키 N번방 공론화 모욕[편집 | edit source]

이후 그는 아즈키로 이름을 변경해 뱅드림 시간선에 착륙했다. 당시 트위터는 모든 시간선이 N번/박사/고담방 사건으로 시끄러웠으며, 이에 관한 해시 총공 등이 매일같이 끊이질 않았다. 이를 본 그는 해시 총공 등을 하는 사람들에게 '드디어 미쳤구나'와 같은 모욕과 비방 발언을 했고, 그가 있던 뱅드림판의 여성 유저분들 중심으로 블록 좌표가 돌며 자취를 감췄다.

Peachmango proof 01.jpg


2.5 아또P의 각종 집착, 강요, 테러[편집 | edit source]

언팔 시

언팔 시 왜 언팔하냐며 귀신같이 쫓아오며,

계연 강요

계연을 강요했다. 피채하즌 마지못해 받아준 것으로 보이며, 1시간 동안 안 보이면 카톡으로 테러를 했다는 증언이 제시되었다.

2차 가해 모습

이에 그치치 않고 피해자분에 대한 모욕을 하는 등의 2차 가해를 저질렀다.


2.6 일방적인 페미니즘 비난[편집 | edit source]

(작업중)


2.7 사과문 게시와 사과 거부[편집 | edit source]

아또P는 결국 사과문을 작성했다.

당시 사과문 캡처본 보기 1번 2번

그의 사과문 전문

사과문&해명
안녕하세요, 아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금까지 한 행동들에 대해 전부 사과드리고자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는 얼마전[4] 사과님 @c4j_k 과 친해지고 갑자기 사과님이 저와 대화를 나눈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갑자기 계폭을 하셨습니다. 어찌어찌하여 다음날 연락이 되고 다시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때 트라우마 때문인지 언제 계폭을 할지 불안해서 제가 사과님께 과도하게 집착했던것 같습니다. 사과님도 솔직하게 말하지 않으셔서 오해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나중엔 같이 게임, 전화도 하고 계연도 하고 친해지고 사과님과 전번교환도 했습니다. 문자를 해도 전화를 해도 받질 않다가 사과님이 답변 주시더군요. 혹시나 이별하는거 아닐까 하고 "이별할거면 이별통보 해줘" 라고까지 하고 대답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연인 관계를 정리하고 친구 관계로 지내기로 했습니다. 근데 갑자기 사과님이 차단하고 저는 비상 계정으로 사과님께 연락하고 다시 잘 지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5월 20일에 사과님이 트정한다고 말씀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블언블했습니다. 이별통보 하나 없이요. 혹시나 하여 다시 물어봤습니다만 이번엔 실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맞팔했는데 제 뒷담을 알티하고 멘션했더라고요. 그 이유가 "트친이라 알티했어" 라네요. 전에 솔직하게 불편했다고 말했으면 저도 이러지 않았을 겁니다. 이로인해 오해가 발생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톡을 차단했음이 보이고 '알 수 없이'이라 뜨지도 않았는데 계정을 삭제했다 하더군요. (나중에 프로필 바뀐게 보이니까 게정 잃어버렸다 찾았다라고 함)
또한 이전에 아이마스판에서 다른분께 비슷하게 반모를 강요하고, 비슷하게 집적댄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대리구매를 부탁하는등 무례한 행동을 했었습니다. 당시 공개사과와 따로 사과 드렸습니다.
트친분께 과도하게 집적댄점, 카톡에 이모티콘으로 도배한점, 그리고 저의 과도한 장르 입덕 강요, 과도한 반요 강요, 평소의 저의 언행과 모든 행동에 대해 깊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저로 인해 피해보신 모든 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사과님께도 따로 사과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비슷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며 트위터를 잠시 쉬고 올 것이고 앞으로 트친소는 거의 열지 않을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합니다.

오타와 비문이 섞여있는 해당 사과문은 사과문이 아니라 해명문, 변명문이라 하는 것이 더 적당할 정도로 사과보다는 자신의 죄를 덮으려는 의도가 더욱 확실했다라는 의혹이 터져나왔다.

당시 DM

그런데, 2020년 6월 8일 돌연 사과를 하지 않겠다는 태도를 보이고, 위에 있는 사과문(이라 쓰고 해명문이라 읽히는 것) 외의 어떠한 다른 사과도 하지 않고 있다.

사과를 하지 않겠다는 태도는 트위터의 사과 라는 유저가 제보한 것인데, 이렇게 되면 위의 사과문도 지키지 않는 것이 된다. 저 사과문에서 직접적으로 사과님과의 분쟁을 적었기 때문.

결국 아또P는 제대로 된 사과도, 해명도 하지 못한 상황이라 트위터 유저들의 "제대로 사과하라"라는 목소리만 높아지고 있다.



3 그의 다른 계정[편집 | edit source]

현재 ID:
트위터 뒷 아이디 @an346765283 현재는 無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을 하고있다.


과거에 다른 계정으로 의심된 ID:
@daldal2__
@No_Hate___
@manzana_sbn
@qkrdkEh
@zz_zzzz_zz
@fj1972_


4 그 외[편집 | edit source]

그는 평소에 중립이며 여성혐오가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고 한다.
그의 피해 대상이 보통 여성 트위터 유저분들인데 이에 대해 "그는 확실하게 여혐을 조장하는 게 맞다. 그러니까 여성 분들에게 계속 찝쩍대고 뒤에서 모욕하고 변태적인 생각만 하고 있다"라는 의견이 있다.



  1. 현재 폐쇄됨
  2. 당시 피치망고
  3. 아또P는 트위터에서 헤더를 만들어준다는 트윗을 자주 올렸었고 실제로 적잖은 이들이 그의 헤더를 썼었다.
  4. 원문은 얼마'잔'이었다. 오타인듯.